LG유플러스, 5G 1주년 글로벌 수출 본격화

입력 2020-03-2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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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5G 상용화 1년을 맞아 올해는 '5G 서비스 3.0'을 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5G 콘텐츠 수출을 본격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상용화 1주년을 맞아 콘텐츠 및 기술개발에 5년간 2조6000억 원 투자하고 교육, 게임 등 생활영역으로 고객가치를 넓혀 AR, VR 기능 중심의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5G 서비스 3.0'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또 중국과 홍콩에 이어 올해는 유럽과 동남아 등 5G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글로벌 통신사와 제휴도 본격 추진해 5G 콘텐츠 수출을 확대 할 계획이다.

또한 B2B분야에선 스마트팩토리, 드론, 모빌리티 등 다양한 신사업 발굴 및 5G 등 관련 분야에 2조5000억 원(CAPEX) 투자를 시행해 고객들의 5G 체감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에 이어 교육, 게임 등 생활영역으로 고객가치를 넓힌 'U+5G 서비스 3.0'을 선보인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AR 교육 콘텐츠와 PC 없이 VR 게임을 무선 HMD 하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VR게임 서비스 등이다.

기존 'U+5G 서비스' 역시 국내 5G고객과 해외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AR과 VR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AR은 사용자가 직접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기능을 강화하고 영화 '킹스맨'의 한 장면처럼 AR기술을 이용한 아바타로 회의를 할 수 있는 증강현실 협업 플랫폼을 미국 스타트업 '스페이셜(Spatial systems)' 함께 개발한다.

또 구글과 함께 인터넷 검색 결과를 AR 기술을 활용해 실감형 이미지로 보여주는 AR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국내 최초 3D AR 영어 동화 서비스 'U+ 아이들생생도서관'은 부모들이 선호하는 국내외 유명 명작 동화를 연내 300권까지 확대해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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