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KAIST와 함께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하고, 향후 3년간 디지털 채널 UI/UX 분석과 신규 UI/UX 설계 연구조사 및 교육 개발 관련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모바일 집중 트렌트와 핀테크 업체의 금융투자업 진출로 디지털 채널의 UI/UX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NH투자증권 플랫폼 경쟁력 강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플랫폼 플레이어인 NH투자증권은 2018년 11월부터 KAIST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남택진)와 산학 공동 연구를 시행해 디지털 UI/UX 연구조사와 차별화된 모바일 앱을 위한 개선을 진행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해 앱 경쟁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NH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미 진행한 UI/UX산학협력 연구의 연속성 확보를 위한 장기 협력 연구를 진행하며, 직원 UI/UX실무 능력 증대를 위한 단기 교육 협력 및 세미나 진행, 학과 수업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특별 장학금 지급 등 상호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는 향후 3년간 운영되며, 센터장에는 이상수 교수가, 그리고 임윤경 교수를 비롯한 KAIST 산업디자인학과 10명의 교수가 주요 연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안인성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장 상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NO. 1 자산관리 플랫폼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시도하고 변화해야 한다”며 “NH투자증권은 국내 HCI/UX연구 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KAIST와 다시 한번 힘을 모아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요구를 고도화함은 물론 플랫폼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