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7기 15명을 26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면접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활동 기간도 기존 6개월에서 2개월 단축해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한다.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도 축소할 예정이다. 지난 기수까지 공장 견학, 원데이 쿠킹클래스 등 체험형 활동을 늘려오고 있었으나,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신 모집인원을 기존 12명에서 15명으로 확대하고, 최종 활동 개인 우수자 포상을 신설했다.
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식품 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온라인 마케팅 활동,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신제품 바이럴 영상 제작 등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필 사진 촬영, 공장견학, 실무진의 마케팅 강의 등 활동도 진행한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와 관련해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다.
히든서포터즈에게는 월별 활동비와 위촉장 및 수료증, 서포터즈 명함, 롯데푸드의 다양한 제품 등을 지원한다. 또, 최종 활동 우수팀ㆍ우수자 특별 상금 및 상장도 지급한다. 무엇보다도 식품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대학생(4학년 2학기 제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일반전형 12명, 영상콘텐츠전형 3명을 선발한다.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17기 모집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접수 메일로 보내면 된다.
롯데푸드 담당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모집 및 프로그램 운영에 더 세심한 공을 들였다”며 “끼와 재능 있는 대학생들은 안심하고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