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닫혔던 상반기 채용이 열리고 있다. 이번 4월 3주차에는 삼성그룹 계열사뿐 아니라 현대자동차, 건강보험공단, 산업은행 등 주요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에 선발되면 올해 하반기에 입사할 예정이다.
4월 셋째 주에는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생명, 제일기획, 호텔신라, 삼성물산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삼성전자는 '2020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CE(소비자가전)·IM(IT·모바일)부문, DS(반도체) 부문 등이다.
직무는 CE·IM부문에 회로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기구개발, 품질서비스·생산기술, 마케팅·해외영업, 국내 영업, 구매·재무, DS 부문에 회로설계, 반도체 공정설계, 패키지개발, 설비기술, 생산관리, 영업마케팅, 재무 등이다. 직무별로 영어회화 최소등급(OPIc 및 토익스피킹)을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직무적합성 평가→직무적성검사→면접→건강검진' 순이다. 근무지는 경기도 수원시며 13일 오후 5시까지 지원할 수 있다.
삼성SDS는 '2020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 부문은 소프트웨어직이다.
이공계 관련 전공 학위자여야 하며, IL(OPIc) Level 5(토익스피킹)등급을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직무적합성 평가→직무적성검사→면접→건강검진' 순이다. 근무지는 서울, 경기, 인천이며 13일 오후 5시까지 지원하면 된다.
삼성생명은 '2020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영업관리, 상품계리, 디지털금융 등이다.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영업관리는 IL(OPIc) Level 5(토익스피킹), 상품계리와 디지털금융은 IM(OPIc) Level 6(토익스피킹) 이상 등급을 보유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직무적합성 평가→직무적성검사→면접→건강검진' 순이다. 영업관리직은 전국, 상품계리와 디지털금융직은 서울 서초구에서 근무하게 되며, 13일 오후 5시까지 지원하면 된다.
제일기획은 '2020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광고기획, BTL(이벤트·전시·캠페인)기획, 미디어, 데이터기획, 소프트웨어, UI·UX 디자인, 경영지원 등이다.
데이터기획은 통계·산업공학·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는 이공계 전 전공, UI·UX 디자인은 디자인 전공 학위가 필요하며, 그 외는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OPIc 및 토익스피킹 회화 자격을 보유해야 하며, 디자인직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최소등급을 충족해야 한다. 소프트웨어직은 IL(OPIc) Level 5(토익스피킹), 그 외는 IH(OPIc) Level 7(토익스피킹) 이상이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직무적합성 평가→직무적성검사→면접→건강검진' 순이다. 근무지는 서울 용산구며, 13일 오후 5시까지 지원할 수 있다.
호텔신라는 '2020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SCM(공급망관리), 데이터분석, 경영지원 등이다.
경영지원직은 부전공을 포함해 상경부문 전공자만, 그 외는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전 부문 IH(OPIc) Level 7(토익스피킹) 이상이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직무적합성 평가→직무적성검사→면접→건강검진' 순이다. 근무지는 서울, 인천, 제주며, 13일 오후 5시까지 지원 받는다.
삼성물산은 상사부문 '2020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 부문은 해외영업이다.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IH(OPIc) Level 7(토익스피킹) 이상이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직무적합성 평가→직무적성검사→면접→건강검진' 순이다. 근무지는 서울 잠실이며, 13일 오후 5시까지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