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벨런스2030 중심 딥체인지 통한 새로운 펀더멘털 구축 의지 담아
SK이노베이션은 새로운 통합 서브 브랜드 ‘하이! 이노베이션(Hi !nnovation)’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Hi !nnovation’에는 전사적으로 더 큰 혁신을 만들어 간다는 ‘High !nnovation’,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Happy !nnovation’, 새로운 시대가 반기는 ‘Hi !nnovation’, 인간과 공존하기 위한 ‘Human !nnovation’ 등 SK이노베이션이 경제적가치와 사회적가치 등의 관점에서 추구하는 다양한 혁신의 방향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추구하는 그린밸런스2030의 딥체인지를 더욱 가속화하고, 이를 통해 기업가치의 새로운 펀더멘털(New Fundamental)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전례 없는 위기상황에 회사와 구성원 전체가 함께 이를 극복하고 ‘행복 극대화’에 매진해야 하는 만큼 통합 서브 브랜드 의미처럼 다양한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통합 서브 브랜드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최초, 최대의 에너지·화학회사이지만,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업역을 확대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배터리사업, 소재사업, 고부가 화학사업 등 미래 첨단산업으로의 딥체인지를 강력하게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해 미국, 중국, 헝가리, 폴란드 등 전세계 주요 지역에 배터리, 소재 생산거점을 건설 완료했거나 추진 중이며, M&A를 통해 미국 다우, 프랑스 알케마 등 글로벌 석유화학회사들의 고부가 화학사업을 연이어 인수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같은 의미를 감안해 ‘Hi !nnovation’이 기업PR 캠페인이나, 사내외 소통의 수단뿐 아니라, 모든 경영진부터 구성원들이 같이 인식하고, 행동하는 기준이 되는 기업문화로도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을 도약하는 취지를 담아 ‘Hi !nnovation’을 소재로 한 기업PR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은 높은 국민의식, 국민의 혁신에서 시작됐고, SK이노베이션이 그 혁신의 힘을 배우고 함께 나아가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