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이 다음 달 부산 부산진구 양정2동에서 분양할 예정인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아파트 조감도. (자료 제공=포애드원)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높이로 14개 동이 들어선다. 총 1388가구 가운데 76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가구당 전용면적은 59~102㎡다.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도보로 20분 거리 안에 부산 지하철 1호선 양정역과 3호선 물만골역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반경 500m 안에 양동초와 양동여중, 양정고 등이 학군을 이루고 있어 교육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와 동의병원, 황령산 체육공원 단지 가까이 있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양정동 일대에선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을 포함해 양정1구역, 양정3구역 등에서 재개발이 진행 중이다. 인근 양정1구역, 양정 3구역을 합치면 일대에서 6000가구가 넘는 신흥 주거타운이 들어선다. 입주 후 10년이 넘은 노후 아파트 비중이 80%가 넘는 부산진구에선 이 지역 개발에 기대감이 크다.
비(非) 조정대상 지역인 부산에선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분양권 전매 제한도 당첨자 발표 후 6개월만 지나면 풀린다.
KCC건설 측은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을 시작으로 구도심이었던 양정동이 새로운 도시로 탈바꿈돼 지역 가치가 높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