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제공)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콘은 가상자산(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지(BitZ)가 하이콘(HYC)의 토큰 스왑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2016년 홍콩에서 설립된 비트지(BitZ)는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 170만명 이상을 확보한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거래소에 보유하고 있는 메인넷 하이콘은 이더리움 표준토큰 방식(ERC-20) 하이콘으로 1:1 자동 전환되며, 별도의 신청이나 등록 절차가 필요하지 않다.
지난해 11월 이더리움과 하이콘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발행한 '하이콘 토큰(ERC-20)'의 발행량은 메인넷 하이콘과 동일한 50억개이며, 포킷(Pokiit) 플랫폼을 통해 상시 스왑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메인넷 하이콘은 빗썸, OKEx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이더리움 기반 하이콘 토큰은 비트렉스 글로벌, BitZ 에서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스왑은 하이콘(메인넷 기반), 하이콘 토큰(이더리움 기반) 두 가지 토큰이 유통되더라도 총 발행량에는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콘 관계자는 "2018년도 상장을 진행했던 비트지 거래소의 협력으로 토큰 스왑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초기 하이콘 참여자가 주를 이루었던 비트지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기반 하이콘 토큰의 큰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