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황금연휴 호캉스 수요 잡아라…'1+1숙박'부터 '루프탑 수영장'까지

입력 2020-04-25 11: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호텔업계가 황금연휴(4월30일~5월5일) 대목을 맞아 호캉스 수요 잡기에 나섰다. 그간 호텔업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투숙률이 30%를 밑돌며 매출 직격탄을 맞았다. 좀처럼 소강상태를 벗어나지 못했던 만큼 수요가 올라오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호텔업계는 다양한 혜택이 담긴 호캉스 패키지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특수를 노린다.

(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특급호텔 더 플라자는 1+1 숙박 혜택이 담긴 ‘슬기로운 호텔 생활 시즌1, 가성비편’을 30일부터 5월 5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슬기로운 호텔 생활 시즌1, 가성비편은 더 플라자의 디럭스룸, 프리미어 스위트, 플라자 스위트 객실을 예약한 고객에게 똑같은 객실을 1박 더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추가 금액 없이 한 번에 두 객실 모두 사용하거나 연박 이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예약 시점에 상관없이 5월 31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5월 첫 번째 연휴 기간에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비용 부담 없이 안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선보인 슬기로운 호텔 생활 시즌1 가성비편은 더 플라자 호텔 대표번호를 통해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디럭스룸 기준 24만 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다.

▲키즈룸 패키지 (사진제공=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도 황금연휴에 맞춰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는 ‘골든 위크’ 이벤트를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한다.

글래드 호텔의 ‘골든 위크 이벤트’는 아이와의 추억을 위한 키캉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럽캉스,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효캉스까지 준비되어 있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클럭 미니 마사지기S(5팀), 글래드 호텔 자체 제작 텀블러 1개(20팀)를 제공(두개의상품 중 1개만 선택 가능)한다.

먼저 키캉스를 즐기는 ‘어린이날’ 패키지(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에스센터, 글래드 라이브에서 이용 가능)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창의력으로 바꿔주는 직업 체험 놀이교육 ‘플립박스’가 제공된다. 가격은 10만 원(10% 세금 별도)부터다.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패밀리 고객을 위해 기획된 ‘글래드 키즈룸’ 패키지는 한국 전통의 멋스러움을 느끼는 동시에 유아 동반 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온돌룸,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의 모션 매트리스와 일룸의 팅클팝 2층 침대가 마련된 ‘슬로우x일룸 컨셉룸’, 프리미엄 키즈 자동차 침대 브랜드 띠띠의 띠띠베드가 세팅된 ‘띠띠베드 컨셉룸’과 바디프랜드의 성장기 청소년용 안마의자 하이키가 세팅된 ‘바디프랜드 패밀리룸’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5만 원(10% 세금 포함)부터 이용할 수 있다.

럽캉스는 주니어 스위트 또는 글래드 스위트 1박과 함께 룸서비스 조식, 푸조 차량의 렌터카 서비스(자차 보험 제외), 미니 바 무료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3시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 연인과 기념일을 보낼 수 있는 ‘멜로가 체질’ 패키지, 글래드호텔의 시그니처 패키지인 꿀잠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효캉스는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드, 바디프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호텔의 스위트룸 등 주요 객실에 안마 의자가 설치된 힐링룸을 조성해 부모님께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바디프랜드X글래드, 오라 컨트리클럽에서 라운딩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골프 패키지, 렌터카와 호텔을 원스탑으로 즐길 수 있는 럭셔리 드라이빙X푸조 패키지 등에서 선택할 수 있다.

▲루프톱 수영장 (사진제공=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황금연휴를 앞두고 일찌감치 수영장 문을 연 호텔도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루프톱 야외 수영장을 30일 개장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루프톱 수영장은 동대문권 유일의 루프톱 야외 수영장으로 수영을 하며 탁 트인 도심 속 뷰와 함께 청량한 하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프톱 수영장 바닥에는 투명 아크릴이 설치돼 있어 바로 아래층 실내수영장을 내려다보며 수영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한쪽에는 고메바의 루프톱 공간이 함께 마련돼 있어 간단한 스낵과 주류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루프톱 수영장 한 층 아래에는 자연 채광이 뛰어난 실내 수영장과 최고 37~38℃로 유지되는 자쿠지가 마련돼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도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루프톱 야외 수영장은 성인 전용으로, 호텔 투숙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30일 개장을 시작으로 5월 한 달간은 공휴일 및 금~일요일 한정(5월 4일 추가 운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관계자는 “이번 루프톱 수영장 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고객들이 좀 더 안전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선베드 간격을 더욱 여유롭게 비치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