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가 출시 5개월 만에 카드 발급 수 50만 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카드 발급 연령대를 보면 지난달 27일 기준으로 10대(33.9%), 20대(21.5%)의 분포를 보였고 성별로 보면 여성(60.2%), 남성(39.8%)로 나타났다.
NH농협카드는 "10.20대에게 인기를 얻는 이유는 매력적인 캐릭터 카드디자인과 전반적인 생활 영역에서 혜택받을 수 있는 상품성 덕분"이라고 밝혔다.
카드 주요 혜택은 커피·온라인쇼핑·배달앱 등 생활편의업종과 교통·자기계발·H&B매장 등에서 이용 시 0.5%~1.5% NH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또 넷플릭스·유튜브·유로 애플리케이션(애플 앱스토어·구글 플에이스토어) 결제 시에는 5% N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흥행에 힘입어 지난달 23일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도 출시했다. 이 카드는 올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로 온라인결제 시 3%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커피 및 헬스앤뷰티(H&B) 매장에서는 4%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