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제품 중심 공략"
코오롱플라스틱㈜는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4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9.3% 줄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84억 원으로 2.2% 줄었다.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유럽과 중국시장 판매량이 줄어들고 유가하락 등으로 인한 원료가 하락으로 소폭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상승으로 인해 지분법 적용대상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외화차입금 평가손실 증가분이 반영돼 감소했다.
코오롱플라스틱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자동차 등 전방산업의 부진이 1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지만 주력사업인 폴리옥시메틸렌(POM) 부문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리며 "특히 전기차, 자동차 경량화 등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