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일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 휴무일이다.
이에 오늘 영업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영업점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이마트 휴무일은 점포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로 정해져 있다.
이에 이마트는 가든5점, 구로점, 목동점, 수색점, 왕십리점, 천호점, 연수점, 시화점, 수지점, 둔산점, 세종점, 제천점, 청주점, 칠성점, 만촌점, 양산점, 진주점, 문현점, 해운대점, 목포점, 순천점, 봉선점, 속초점, 동해점 등이 오늘 하루 쉬어간다. 일부 노브랜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지점도 휴무이니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게 좋겠다.
롯데마트 역시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 영업을 하지 않는 점포가 많다. 롯데마트는 강변점, 서초점, 연수점, 상록점, 수원점, 평택점, 춘천점, 상당점, 서산점, 칠성점, 포항점, 거제점, 사하점, 첨단점, 익산점, 목포점 등이 휴무일을 맞았다.
이날 홈플러스 홈페이지에 따르면 대부분의 점포가 쉰다. 가양점, 방학점, 월드컵점, 중계점, 계산점, 송탄점, 안산점, 동대전점, 문화점, 천안신방점, 청주성안점, 세종점, 동광주점, 전주점, 김해점, 순천점, 동촌점, 경주점, 춘천점, 울산동구점, 서면점, 서부산점, 진해점, 마산점 등이 휴무일이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의 경우 둘째, 넷째 일요일이 정기 휴무날이며 이외에 쉬는 날은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