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트렌드 부각에 따른 택배물량 급증"
CJ대한통운이 언택트 트렌드화에 따른 택배 사업 성장으로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1분기 매출 2조5154억 원, 영업이익 58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각각 3.4%, 28.5% 올랐다.
CJ대한통운은 “최근 택배 물량 증가와 전사적 수익성 제고 노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각 사업별 영향 등이 실적에 종합적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택배사업에서는 매출 7279억 원, 영업이익 354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1분기 대비 흑자로 전환됐고, 매출 또한 26.5% 상승했다.
CL(계약 부문)에서는 매출 6395억 원, 영업이익 270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1% 상승했지만, 매출은 오히려 3.2% 감소했다.
주요 고객사 생산 차질로 인한 항만 물동량 및 수송 감소에 따른 영향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택배, CL부문은 선방했지만 글로벌, 건설 부문에서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1분기 글로벌 사업은 영업손실 7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적자로 전환된 것이다. 매출 또한 2.6% 감소한 9958억 원에 머물렀다. 인도, 동남아 물동량이 급감한 데 따른 영향이다.
건설 사업의 매출, 영업이익은 각각 1521억 원, 32억 원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리조트 영업감소로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13%, 59% 줄어들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언택트 트렌드 부각에 따른 택배 물량 급증 및 E커머스 관련 물류 취급고 증가로 일부 사업 부문은 수혜를 맞았다”며 “다만 인도, 동남아 등 일부 지역의 영업 차질이 우려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