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가 한 달 만에 5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는 4월 17일 출시 후 1달 만인 5월 17일 기준으로 총 판매 55만 건을 기록하며 신제품으로서 최고 수준의 판매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회사 측은 "신제품의 인기돌풍으로 인해 패밀리(가맹점)들의 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이어진 황금 연휴에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늘었다"고 설명했다.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는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 핫하고 찐 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 4종으로 출시됐다.
이 가운데 ‘핫빠! 크리스피’의 경우 현재 가장 많은 주문량을 보이고 있다. 이는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엔트리급(입문자용)’ 신제품으로 편하게 주문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20대 젊은 층들이 크게 관심을 보이며 현재 판매 2위를 달리고 있는 ‘블랙페퍼’는 특유의 독특한 색감으로 인해 신제품 가운데 고객들의 SNS 리뷰가 많아 눈길을 끈다.
BBQ는 “신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핫황금올리브치킨이 기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잇는 새로운 ‘스테디셀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감사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확대해 신제품을 ‘국민 치킨’ 반열에 올릴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추가 신제품 개발 등 패밀리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