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가 비대면 의료 서비스 플랫폼 ‘굿닥’의 태블릿 의료 접수 이용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굿닥’은 물적 분할을 통해 오는 7월부터 케어랩스 100% 연결 자회사로의 편입을 앞두고 있다.
케어랩스는 2일 지난 4월 기준 ‘굿닥’의 태블릿 이용 의료 접수 서비스 이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7월 론칭 이후 하루 평균 약 1만 명이 ‘굿닥’을 이용한 비대면 의료 접수 서비스를 이용한 셈이다.
‘굿닥’은 병원 내 비치된 별도 태블릿을 활용한 비대면 의료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굿닥 태블릿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병원 접수를 마친 환자는 스마트폰으로 대기 인원 등 실시간 정보를 받을 수 있고, 병원 측에는 EMR 시스템 연동을 통해 환자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접수 절차의 간소화를 바탕으로 환자와 병원 상호 간에 편의를 제공하는 시스템 체계다.
굿닥은 이 외에도 약국의 실시간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마스크 스캐너를 비롯해 원격 진료부터 모바일 처방전 발급까지 지원하는 △굿닥 원격진료, 올바른 의료 지식을 알려주는 △굿닥TV 등을 운영하며 사용자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비대면’ 의료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특성에 따라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이용자 증가세도 거세다. 지난 1분기 ‘굿닥’ 서비스의 이용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굿닥’ 서비스의 급성장에 힘입어 케어랩스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 18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