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긴급하게 추진했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으로 ‘티베로’를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은 대국민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인만큼 접속자 폭증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성∙고가용성∙확장성을 보유한 DBMS를 필요로 했다. 또 다양한 설계 구조에 대응 가능한 유연성과 제조사의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요구했다.
티맥스는 티베로를 제공해 대상자 조회부터 지원금 신청, 지급 수단 선택 등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기반을 제공했다. 또 대량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기능과 신속한 기술지원을 통해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도왔다.
특히 티맥스는 한 쪽 서버에 문제가 생겨도 애플리케이션을 중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링 기술’을 통해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제조사인 티맥스데이터가 직접 실시간 소통을 이루고 밀착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외산 제품과 차별화된 신속한 유지보수∙기술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티맥스의 DBMS인 티베로를 통해 국난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한국판 뉴딜의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가 데이터인 만큼 다양한 데이터 관련 기술 및 제품을 통해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고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