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우수 중소기업 협업 통해 국내산 마스크 1000만장 확보 안정적 공급 계획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일회용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자 롯데마트가 국내산 마스크 판매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전국 모든 점포에서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를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6일과 7일 이틀간 진행한 통큰절 기간에도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대에 판매했으며, 3일 만에 200만 장의 물량을 80% 소진했다.
일회용 마스크를 구입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국내산 제품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국내산 제품 품귀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인해 가격이 올라 마스크가 필요한 고객이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악순환을 해소하기 위해 롯데마트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협업해 일회용 마스크 약 1000만 장을 확보,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를 500원대 상시 판매하며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덜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매직브라이트 국내산 데일리 마스크(50매)’를 2만9900원에, ‘듀오 국내산 데일리 마스크(50매)’와 ‘드넬 DJ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50매)’를 각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비말 차단 마스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추후 해당 제품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강헌서 롯데마트 가공일상부문장은 “최근 날이 더워지며 일회용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마스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