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판매물량은 100억 원 규모…차례로 상품 추가 판매 예정
신라면세점의 재고 면세품이 25일부터 풀린다.
신라면세점은 25일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을 통해 재고 면세품을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수입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매스티지 브랜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등 총 40여 개 브랜드의 패션잡화 면세 재고상품을 25일 오전 10시부터 ‘신라트립’에서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은 100억 원 규모의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으로 차례로 상품을 추가해 판매할 예정이다.
지방시와 펜디, 프라다 등을 비롯한 20여 개 브랜드가 25일 1차로 판매를 시작하고 발렌시아가, 발렌티노, 발리 브랜드는 추후 2차 판매에 포함된다. 통관 절차 및 가격 책정에 따라 시일이 소요돼 상품은 추후 지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지방시 '크로스3 바디백', 롱샴 '르 플리아주 백', 토리버치 '로빈슨 숄더백, 키라 숄더백'이 있고 모두 면세점 정상 가격 대비 30~40% 할인된 수준이다.
면세 재고상품은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의 '신라트립' 메뉴 또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신라트립'으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시작일인 25일 이전에 미리 회원가입을 하면 당일 보다 신속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신라트립’의 사전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전원에게 면세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신라별 2000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인 '신라페이'를 이용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일부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결제 금액의 일부가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 리워즈'로 적립되는 만큼 추후 면세점 쇼핑에 사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자체 보증서를 발급해 AS와 환불 및 교환이 편리하게 가능하도록 했다. 교환 및 반품은 구입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AS는 연계된 외부 AS업체를 통해 유상으로 가능하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자 수는 면세품 판매가 알려진 지난 19일 이후 3일간 전주 같은 요일(12~14일) 대비 20배 이상 급증했고 신규 모바일 앱 설치도 같은 기간 9배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