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양준혁 결혼, 52세 나이에 품절남 대열 합류…예비신부는 '성덕'
'양신' 양준혁의 결혼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양준혁 측은 28일 "(양준혁이)오는 12월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며 "날짜나 결혼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정해진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는데요. 양준혁은 지난 1월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오랜 팬이었던 여성과 열애중임을 고백했습니다. 당시 그는 "올해 어떻게 해서든 (결혼을) 잘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야구장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한편 양준혁은 1969년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트와이스 4억뷰, 'Likey' 이어 통산 3번째 기록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2018년 4월 9일 공개한 미니 5집 타이틀곡 'What is Love?' 뮤직비디오는 27일 오후 11시 14분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어섰는데요. 이로써 트와이스는 'TT'(티티)와 'LIKEY'(라이키)에 이어 'What is Love?'까지 총 세 편의 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올해 6월 1일 발매한 미니 9집 'MORE & MORE'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는 7월 8일에는 일본 싱글 6집 'Fanfare'(팡파르)를 발표하고 현지에서도 연속 히트를 정조준할 예정입니다.
◇빅스 켄 7월 6일 입대…"군악대 합격"
그룹 빅스 멤버 켄이 7월 6일 입대합니다.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켄이 7월 6일 군악대로 현역 입대한다"라며 "입대 장소와 시간은 안전상 이유로 비공개 진행된다"라고 전했는데요. 켄 역시 전날 빅스 공식 팬카페에 자필 편지를 올려 입대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는 "얼마 전에 군악대에 지원을 했는데 시험에 합격해서 7월 6일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가게 됐다"라며 "활동하면서 힘냈던 그 순간들을 생각하면서 항상 힘내며 열심히 군복무하고 올 테니 건강히 잘 지내고 행복하게 지내고 계셔 달라"라고 인사를 전했는데요. 한편 켄은 2012년 VIXX 싱글 앨범 'SUPER HERO'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페트코비치 전 인천·경남 감독,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
프로축구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와 경남FC 사령탑 출신 일리야 페트코비치(75·세르비아) 감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했습니다. 28일(한국시각) 세르비아 방송 N1에 따르면 페트코비치 감독은 십이지장 궤양에 따른 과다 출혈로 베오그라드의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다 심장과 폐에 이상이 생겨 27일 사망했는데요. 그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2009년 1월 인천의 지휘봉을 잡은 페트코비치 감독은 부임 첫 시즌이었던 2009시즌, 인천을 4년 만의 K-리그 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 시키는 등 인천에서 통산 20승17무15패의 성적을 올리며 무난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3년 5월에는 경남 사령탑에 오르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지만 시즌 종료 후 자리에서 물러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