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상생 캠페인' 실시

입력 2020-07-08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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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 상권과 상생 활동 전개

▲지난 7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평택시청에서 현대차와 평택시 관계자들이 식자재 상자 '희망 꾸러미'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송성호 경기남부지역본부장, 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 정장선 평택시장.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8일부터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현대차는 지속하는 경제 위기 속에서 소비 진작을 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전국 20개 지역본부 주도로 △지역 농가 △골목상권 △전통시장 △소상공인 △침체 업종 총 5개 영역에서 ‘상생 캠페인’을 실시한다.

먼저 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평택시 농가에서 지난 7일 쌀, 축산물 등을 구매해 식자재 상자 ‘희망 꾸러미’를 만들었다.

이를 평택시 거주 홀몸노인과 저소득 조손가정 등 긴급 생계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400여 개 가구에 전달했다.

이달 중으로 대전, 충남, 경북 지역에서도 지역 농산물을 구매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수유·구리·안양 지역 재래시장 상인들에게 앞치마, 물티슈 등 위생 물품을 지원하는 전통시장 연계 상생 활동과 울산 관내 소규모 식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블루핸즈에서 직접 나와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목상권 연계 상생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에 지장을 받는 침체 업종 및 소상공인도 지원한다.

현대차는 경기 북부 지역 영세 화훼 농가에서 화분을, 대구지역 소상공 업체에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수저와 물통 등 생필품을 구매해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힘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역본부 주도로 다양한 상생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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