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 열이 발생한 데 따른 조치…"고객께 불편 끼쳐드린 점 사과"
LG전자는 2016년 2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생산한 국내향 TV 18개 모델을 사용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파워보드 자발적 무상 교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모델의 파워보드에서 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한 데 따른 조치이다.
TV 파워보드에는 전류의 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부품을 적용한다. 특정 기간 생산된 일부 모델에서 이 부품의 성능 저하로 보드 내 전류 증가 현상이 일어나면서 열이 발생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이 부품을 사용해 생산한 18개 모델(약 6만 대)을 대상으로 파워보드를 교체한다.
증상이 발생한 모델은 이중 극히 일부이나 고객 불편 해소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해당 부품을 사용한 전체 모델에 대해서 부품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대상 제품 6만 대 중 2만2000여 대는 지금까지 진행해온 능동 서비스를 통해 이미 서비스를 완료한 상황이다.
LG전자는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 고객 문자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해당 제품을 사용하시는 고객들께 서비스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이른 시일 내 서비스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고객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린다"며 "당사는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께 감동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