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진출이 어려워진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온라인 전시관을 확대 개관한다.
26일 중기부는 27일 고비즈코리아와 트레이드코리아 내 온라인 전시관을 확대 개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전시관은 시간과 비용의 어려움으로 해외 전시회에 직접 참가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기부가 작년부터 운영해 온 플랫폼이다. 현재 200여 개사 기업의 400여 개 제품이 테마별로 전시되고 있다. 중기부는 입점 제품을 400여 개사 600여 개 제품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전시 제품은 해외 수요가 많은 헬스케어, 뷰티, 푸드 등 소비재와 IT, 건축자재, 자동차부품 등 산업재로 나뉘어 선별됐다. 품목 특성에 따라 테마별 특별관 형식으로 운영된다.
입점 제품에는 해외소비자 체험 마케팅 홍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쇼케이스,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연결한 디지털 시장개척단의 운영 등 후속 O2O 마케팅도 연계 지원된다.
중기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무역으로의 전환을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