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31일 2020년 2분기 실적설명회 콘퍼런스콜에서 CATL의 LFP 배터리와 관련해 "철-인산 계열 제품 경쟁력은 케미스트리 자체가 싼 메탈을 써서 가격적 장점이 있다"며 "에너지밀도나 무게 측면에서는 철인산 계열 배터리가 단점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행거리가 굉장히 긴 대형 차량에 장착하긴 어렵고 레인지가 짧고 가격에 민감한 차량에 채용 가능성이 높다"며 "케미스트리 특정 상 철 이물질 관리나 공정상 습도 관리가 중요해서 품질관리 역량 부족하면 품질문제로 이어질 리스크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LG화학의 NCM 계열 배터리에 대해 "에너지밀도와 주행거리 측면에서 장점이 크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메인스트림으로 갈 수 있는 케미스트리는 NCM 계열"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걸 개발해 밀도 올리고 가격 낮추는 방향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 LFP셀이나 팩이 가진 장점들을 캐치업하고 경쟁력 갖기 위해 나름의 로 코스트 케미스트리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