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튜브픽] 집에서 영어 스피킹 만렙찍기…'영어 회화 유튜브 채널 Top 4' 추천

입력 2020-08-06 16:4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이튜브픽'은 '이투데이'가 선정한 '유튜브(Youtube)' 채널 추천 코너입니다. 유튜브 콘텐츠의 조회 수와 구독자 수를 기반으로 장르별 인기 있는 채널을 선정합니다.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 generation)는 외국어 회화 공부를 할 때 유튜브나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YBM Net에 따르면 외국어 공부 방법 중 유튜브를 활용한 ‘독학 공부’의 답변이 47.0%를 차지했는데요. 이어 인터넷 강의(37.8%), 회화 학습 앱 이용(20.3%), 오프라인 학원(13.8%), 그룹 스터디(9.7%)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학습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영어 회화 공부법을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 이튜브픽에서는 혼자서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도록 쉽고 재밌는 인기 ‘영어회화 유튜브’ 채널 Top 5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라이브 아카데미

‘라이브 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에서는 생활 속 영어 필수 표현과 회화 가이드를 설명해줍니다.

라이브 아카데미에 등장하는 ‘빨간모자 쌤’은 구체적으로 영어 연습 가이드(일반·하드코어), 롤플레잉을 통한 영어 대화 가이드를 제공하는데요. 라이브 아카데미 영상에서는 대화에 맞춰 한국 자막과 영어 자막을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영어 회화를 위해 노트 필기처럼 따로 적어둘 필요 없이 영어 회화를 습득하기 수월할 것 같습니다. 오로지 집에서 반복적으로 말하기 연습만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영어 말하기 연습부터 회화 교정, 다양한 영어표현법까지 익힐 수 있는 라이브 아카데미와 함께 영어 회화를 능통하게 구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올리버쌤

구독자 수가 180만 명인 ‘올리버쌤’은 EBS English 채널에 소속한 인기 영어 강사입니다.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과 함께 ‘영어 회화’ 내용을 친근하게 풀어 영상에 담았는데요. 올리버쌤의 유튜브에서는 평소 우리 생활 속 잘못 쓰고 있거나 당연하게 생각했던 영어 문장들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콘텐츠에 녹여냈습니다. 또한, 올리버쌤의 자체 회화 상황극을 통해 문법적 이해도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영어 팁과 미국 문화를 유튜브 채널에서 보여주고 있어서 딱딱한 ‘공부’라는 개념보다는 미국의 문화를 보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영어 초보자에게도 제격인 ‘올리버쌤’ 유튜브 채널을 영어 회화하기 좋은 유튜브로 추천드립니다.

3. Aran TV

‘Aran TV’의 아란은 대학교 3학년부터 영어를 시작하면서 1년간의 교환학생 과정을 통해 영어를 배운 유튜버인데요. 아란은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영어를 공부했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이 회화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알고 있는데요. 이를 참고해 Aran은 한국 사람들의 회화 공부를 위해 동기 부여해주며 영어 회화방법을 알려줍니다. Aran TV에서는 크게 아란 뮤직, 아란 잉글리쉬, 코리아메리카 등으로 코너가 있고 이처럼 영어를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와 결합해 재미있는 콘텐츠로 풀어냅니다. 단순히 읽고 쓰고 말하는 영어 회화가 아닌 ‘K팝 노래에 맞춰 영어를 공부하고 싶다!’, ‘일상 속 주제를 다룬 영어를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영어회화 유튜브 채널입니다.

4. Sophie Ban (소피반)

‘Sophie Ban’ 채널의 소피반은 카페, 마켓, 호텔 등 일상생활 속 영어를 실제로 보여주는 채널입니다. 소피반은 한국 사람이지만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살면서 외국인들과 대화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내 실제 회화를 영상으로 엿볼 수 있습니다. 영어 회화에 능통한 소피반은 실제로 캘리포니아 인증 의료, 법률 통역사로 활동하고 있어 더욱 신뢰가 가는데요. 회화 공부할 때 어려웠던 자신의 경험을 참고해 일상 회화로 영어의 장벽을 낮추고 영어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에게 ‘실제 회화에 쓰이는 영어’를 보여줍니다. 소피반과 함께 일상 맥락에 맞는 영어 회화, 눈높이에 맞는 영어 회화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어회화 유튜브 채널입니다!

5. Swish and Speak (스위시 앤 스픽)

‘영어 발음이 권력이다’ 이름의 네이버 블로그와 ‘미드 읽어주는 남자’ 유튜브 채널로 이름을 알린 방군 선생님은 ‘스위시 앤 스픽’ 이름의 유튜브 채널에서 영어 발음을 알려줍니다. ‘스위시 앤 스픽’의 방군 선생님은 ‘스위시(swish) 발음법’으로 전매 특허까지 내면서 영어 발음을 실제 외국인처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유튜브 채널에서는 초급, 중급 등 난이도별로 발음을 설명해주고 팝송, CNN 뉴스 콘텐츠를 활용해 영어 회화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회화 전 ‘영어 말하기’ 자체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이 재미있게 영어를 말하고 어렵지 않은 회화를 습득하기 좋은 유튜브 채널로 추천드립니다.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