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라이브 방송, 예능으로 진화…아이돌 랜선 팬미팅부터 판매 배틀까지

입력 2020-08-11 10:1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CJ올리브영, 12일 '올라이브'서 SF9 랜선 팬미팅…티몬, 11일 이연복 셰프ㆍ나르샤 등 참여 판매 대결 펼쳐

▲올리브영 '올라이브' (사진제공=CJ올리브영)

코로나19로 활성화한 유통가 라이브 방송이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예능 요소를 결합한 포맷으로 진화했다.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를 만들어 라이브 방송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CJ올리브영은 12일 진행 예정인 라이브 커머스 ‘올라이브’를 ‘랜선 팬미팅’ 콘셉트로 기획했다고 11일 밝혔다.

올라이브는 CJ올리브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으로, 기획 상품이나 뷰티 트렌드를 보여주는 히트 상품 등을 선정해 소개한다.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기도 한다.

이번 올라이브는 프래그런스 바디케어 브랜드 ‘바디판타지’ 판매 방송으로 진행되는데 아이돌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전 멤버가 방송에 출연해 팬들과 만나는 랜선 팬미팅이 열린다. 12일 오후 10시부터 70분간 올리브영 공식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바디판타지 미스트 2종으로 각각 구성된 두 가지 기획 세트와 SF9 멤버별 향기를 담은 바디미스트 단품 9종을 특가에 선뵌다. SF9 멤버들은 향기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개인기와 게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시청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은 매회 진화하는 포맷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화이, 서하 제니하우스 원장 등 뷰티 전문가와 함께 카운셀링 제공과 같은 정보성 콘텐츠를 강화하는가 하면 지난 6월에는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 멤버가 출현했다. 또 ‘신상 티켓팅’을 콘셉트로 신상품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장 먼저 공개하기도 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핵심 고객층인 2030 MZ세대를 겨냥해 트렌디한 상품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모바일 쇼핑만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에 그치지 않고 풍부한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채널간 시너지로 차별화하며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쑈트리트 파이터 2회차 생방송 (사진제공=티몬)

티몬 역시 라이브 커머스에 판매 경쟁을 도입해 재미를 추구한다. 티몬은 지난달부터 셀럽들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실시간 판매 경쟁을 벌이는 웹 예능 ‘쑈트리트 파이터’를 처음 선보였다.

1회 방송에서는 MC 황광희와 이지혜가 판매 실황을 중계하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와 럭키가 한 팀, 랩퍼 퀸와사비와 유명 작곡가 1인이 또 다른 팀을 이뤘다. 박영진은 동료 개그맨 이세진과 팀을 이뤄 참여했다.

11일 오후 8시 30분 진행되는 2회 방송에서도 MC 황광희와 이지혜의 중계 속 이연복, 나르샤, 알베르토, 럭키 등 출연자들이 각각 프리미엄 프라이팬, 블루투스 이어폰, 최신형 스마트폰을 맡아 티비온에서 판매 경쟁을 벌인다.

이연복 셰프는 ‘놀면 뭐하니’ 프로그램에 나와 입소문을 탄 △‘클래딘 소댕 프라이팬’을 온라인 최저가인 4만 4900원에 판매한다. 프라이팬·웍 구매 고객에게는 에그팬을,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덕션을 증정한다. 제품을 활용해 펼쳐지는 이연복 쉐프의 화려한 요리 솜씨도 티비온 생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나르샤는 LG전자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톤프리’ 최신형 모델을 온라인 최저가 혜택으로 판매한다. 1만 원 할인 쿠폰을 적용해 12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마카롱케이스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포토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1만 원)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BHC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인 알베르토와 럭키는 삼성전자 최신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20’를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사전예약 판매한다. SKT 개통 조건이며 티비온 10만원 할인쿠폰과 8% 카드 할인,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으로 특가 구매가 가능하다. 직원이 구매 당일 찾아가 개통을 도와주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20 트롯어워즈’ 방청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쑈트리트 파이터 1회차 생방송은 4만 명이 넘게 시청하며 관심을 끌었고, 1회차 방송을 편집한 첫 번째 웹 예능 영상은 10일 저녁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