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영양 보충 하세요!" 유통가 건강음료 신제품은 무엇?

입력 2020-08-14 11:0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과 긴 장마로 인한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되며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유통업계는 기력 회복을 위해 좋은 재료를 활용한 건강 음료를 출시하며 집객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샘표)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은 ‘마이크로발효 양파즙’ ‘마이크로발효 늙은호박즙’ ‘마이크로발효 석류콜라겐즙’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백년동안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마이크로발효 라인업을 강화하고 지난해 선보인 ‘마이크로발효 배수세미즙’과 ‘마이크로발효양배추즙’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건강즙’은 샘표의 ‘마이크로발효’ 기술로 탄생한 제품이다. ‘마이크로발효’는 유산균 발효를 통해 원물이 가진 성분을 저분자로 쪼개 섭취하기 쉽도록 돕는 기술이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양파즙은 100% 국내산 양파를 사용했으며 영하 196도 초저온에서 껍질과 심지까지 통째로 갈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양파 고유의 향과 달콤함을 살려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늙은호박즙은 100% 국내산 늙은호박을 껍질과 과육, 호박씨까지 모두 갈아 넣은 제품이다.

영하 196도 초저온에서 원물을 통째로 갈아내 신선한 맛과 향은 물론 영양소까지 오롯이 담긴 것이 특징이다. 늙은 호박이 가진 여러가지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을 호박 본연의 진한 맛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백년동안 마이크로발효 석류콜라겐즙은 일조량이 풍부한 지중해성 기후에서 자라 맛이 뛰어난 100% 스페인산 석류와 저분자 마린콜라겐을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이 회사는 지난달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 및 ‘배∙도라지’를 출시하며 어린이 홍삼 음료 라인업을 강화했다.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 및 배∙도라지는 지난해 4월 출시한 핑크퐁 키즈홍삼 ‘사과∙당근’, ‘포도∙야채’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어린이 홍삼 음료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한 잔에도 자녀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어린이 홍삼 음료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다양한 맛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은 홍삼 특유의 향과 쓴맛을 최소화하고 파인애플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려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

배∙도라지는 국산 배와 도라지를 사용해 배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핑크퐁 키즈홍삼은 국내산 6년근 농협 홍삼 농축액에 과일과 평소 섭취가 어려운 여러 가지 야채를 섞은 제품이다. 패키지는 주 타깃인 어린이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사용했다.

어린이 혼자서도 남기지 않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100㎖ 용량에 안전을 고려한 둥근 모서리 형태의 파우치를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사진제공=정식품)

정식품은 최근 고단백 균형 영양식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와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를 출시했다.

이는 평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성인 하루 권장량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하고 있다.

대두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등 소화 및 흡수 속도가 각기 다른 동ᆞ식물성 단백질을 혼합해 체내에 아미노산을 지속 공급하고 필수 아미노산 8종,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성분을 담았다.

열량은 250㎖ 용량에 200㎉다. 정식품은 "다이어트용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 대용식으로도 좋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