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광ㆍ통풍 극대화…명문 학군 품은 학세권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지산시영1단지 재건축 아파트다. 지상 최고 29층 높이로 9개 동(棟)이 들어선다. 총 899가구 가운데 21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형 113가구 △75㎡형 99가구 △84㎡형 2가구가 공급된다. 입주는 2023년 5월 시작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단지를 판상형·남향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실내 공간에 알파룸, 드레스룸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야외엔 대형 잔디 광장인 ‘더샵 필드’와 야외 식사 공간인 ‘더샵 가든 앤 다이닝 하우스’, 반려견을 위한 ‘펫가든’ 등 조경 공간을 다양하게 꾸민다.
더샵 수성라크에르엔 포스코건설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아이큐텍’이 적용돼 음성 인식 애플리케이션으로 가구 내 여러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더샵 지키미(me)’ 안전시스템은 단지 입구부터 가구 현관까지 여러 단계에 걸쳐 외부인 출입을 감시한다.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대구 지하철 3호선 지산역과 도보로 5분 거리(500~600m) 떨어져 있는 역세권 단지다. 주변 교육시설로는 수성구 명문으로 꼽히는 지산초와 지산중, 수성고 등이 학군을 이루고 있다. 동아백화점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목련시장, 동아메디병원, 수성유원지, 거목식물원 등 생활·문화시설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만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구 수성구 지산동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샵 수성라크에르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