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애플리케이션(앱)의 7월 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충성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6월 '구독형'으로 탈바꿈한 뒤 한달 만이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 필라테스, 골프피트니스, 복싱, 댄스, 키즈 등 40여 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 또한 25% 증가했다.
운동 계획을 가장 많이 설계한 고객군은 30대 여성으로 나타났고, 운동시간이 가장 긴 고객군은 40대 여성으로 집계됐다.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스트레칭이 꼽혔고, 운동 완료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