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리퍼브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리퍼브 제품(Refurbished Product)은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이나 전시 제품을 분해, 세척, 부품 교환, 제품 테스트 등 철저한 재생산 과정을 거쳐 재판매되는 제품이다.
최근 알뜰 소비 문화 확산과 친환경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늘며 리퍼브 시장은 10조 원 규모를 넘어섰다.
이에 SK매직은 친환경 가치확산을 위한 ‘리퍼브 제품 기획전’을 열고 리퍼브 제품을 할인가에 가격에 선보인다. SK매직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리퍼브 제품의 월 렌털료를 정상가 대비 최대 30%, 식기세척기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다. 렌털ㆍ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제로 웨이스트 숍 ‘지구샵’에서 제작한 대나무 칫솔, 유기농 수건 등이 담긴 친환경 굿즈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굿즈 구입 금액의 20%는 매월 민간 환경운동단체 ‘환경운동연합’의 환경보호 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리퍼브 제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도 진행한다. 일상 속 환경보호를 위해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인증샷을 #SK매직몰 #리프레시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 #지구샵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인증샷이 게재된 URL을 함께 남기면 된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리퍼브 제품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환경친화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