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은 '랜선 임신육아교실'의 일환으로 남양유업 세종공장을 '랜선 견학'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랜선 세종공장편’은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진행 MC인 개그맨 한상규 씨가 직접 남양유업 분유를 생산하는 세종공장을 견학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세종공장의 박종석 생산팀장과의 담화를 진행하며 분유 제조 과정도 전달된다.
남양유업의 온라인 '임신육아교실'은 사전 녹화된 영상을 IGTV를 통해 원활하게 시청 가능하며, 방송 업로드 후 24시간 해당 계정에서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이벤트도 있다. 본 방송 이후 당일 3시 15분부터 사전 신청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남양 ‘임신육아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참여자에게만 경품이 최종 증정된다. 사전 신청은 임산부부터 올해 4월 이후 출산한 육아맘까지다. 경품으로는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젖병 소독기 등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증정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임신육아교실 온라인 견학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연구소와 공장 견학의 체험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1983년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들에게 임신과 출산, 육아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산모들만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