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레이저 기술 갖춰…130형까지 확장ㆍ4K 고화질 구현
삼성전자가 뛰어난 화질과 스마트 기능을 갖춘 가정용 프로젝터를 선보였다.
2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영국 현지에서 올 하반기 유럽시장 전략 신제품을 선보이는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멈추지 않는 일상(Life Unstoppable)’을 열고,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를 전격 공개했다.
더 프리미어는 가정환경에서도 소비자에게 영화관 같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 TV로, 트리플 레이저 기술을 적용해 차원이 다른 영상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트리플 레이저는 R(Red), G(Green), B(Blue) 색상을 각각 다른 레이저를 광원으로 사용해 풍부한 색과 밝기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젝터 기술이다.
이 제품은 트리플 레이저가 적용된 고급형 모델과 싱글 레이저가 적용된 보급형 모델 2가지로 이원화되며, 북미를 시작으로 독일ㆍ프랑스ㆍ이탈리아 등 유럽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고급형 모델은 최대 330.2cm(130형)까지 스크린을 확장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고화질 기술이 그대로 적용돼 TV에서 구현되는 것과 동일하게 4K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대 밝기가 2800안시 루멘(ANSI lumen)으로 밝은 환경에서도 제약 없이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200만:1의 명암비로 어두운 이미지의 표현 능력도 뛰어나다.
더 프리미어는 프로젝터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HDR10+와 필름메이커 모드 인증도 공식 획득했으며, 강력한 내장 우퍼와 어쿠스틱 빔으로 40W에 달하는 입체 음향기능을 갖춰 최고의 영화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벽면 앞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초단 초점 방식으로 복잡한 설치 과정이 없으며, TV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능도 적용돼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영상 콘텐츠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6년‘더 세리프(The Serif)’를 시작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TV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미국서 첫선을 보인 아웃도어용 TV ‘더 테라스(The Terrace)’에 이어 급성장하고 있는 홈 시네마 시장을 공략할 더 프리미어까지 출시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더 프리미어는 해상도, 스크린 사이즈, 밝기 등 화질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제품”이라며 “홈 시네마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색다른 스크린 경험을 원하는 많은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