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170조 원을 태양광 등 뉴딜산업에 투입한다는 소식에 태양광, LED등을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TMA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레이크머티리얼즈가 상승세다.
7일 오전 10시 29분 현재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전일대비 150원(6.80%) 상승한 2355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5년간 170조 원을 한국판 뉴딜에 투자키로 했다. 이에 신성이엔지, 동국S&C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자 태양광, LED등에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TMA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레이크머티리얼즈에 매수세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유기금속 소재 업체로 발광다이오드(LED)·태양광ㆍ반도체ㆍ석유화학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핵심 소재 일종인 TMA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삼성전자와 TSMC, 한화큐셀 등 세계적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전 세계에서 TMA 제조사는 레이크머티리얼즈, Grace(미국), Akzo Nobel(미국), Lanxess(독일) 등 4개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로 알려져 있다.
레이즈머티리얼즈 전체 매출에서 태양광소재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18년 10.60%에서 올 상반기 19.12%로 두 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