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통제 이어 배달도 봉쇄…서울시 "주요 배달 앱에 자제 요청"

입력 2020-09-09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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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시스)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요 배달 앱사에 한강공원 내에서 배달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9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만나플래닛, 스폰지, 먹깨비, 배달통, 우아한형제들, 쿠팡이츠,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허니비즈 등 8개 배달 앱사를 대상으로 한강 공원 내 배달주문 자제를 요청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한강공원 이용객 수가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는 등 코로나 19 야외감염 위험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앞서 서울시는 한강공원 내 매점 28곳과 카페 7곳에 대해 영업시간을 단축하고 11개 한강공원 주차장(43개소)도 21시 이후 진입을 금지하는 등 조처를 시행했다.

배달 앱사들도 서울시 요청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배달 앱 접속 시 한강공원 내 배달주문을 자제해 줄 것을 알려주는 안내문을 띄우고 소비자가 한강 공원 인근 지역에서 배달을 요청하는 경우 ‘자제 안내문’을 발송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이르면 이날 오후 중 시행할 예정이다.

시민뿐 아니라 한강 인근 음식점 영업자들에게도 한강공원 내 배달주문접수를 자제하도록 요청할 방침이다. 여의도와 뚝섬 한강 공원 내 배달 존에는 배달주문 자제 안내문을 부착하는 등 한강공원 내 야외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한 추가적인 조처도 시행된다.

서성만 서울시 노동민생정책관은 “한강공원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당분간 한강공원 내 배달주문과 식사를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며 “서울시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 배달앱사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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