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누적 매출이 2조 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창립 10주년이자 ‘검은사막’ 출시 5년 만에 달성했다. 펄어비스는 2010년 9월 10일 창업해 당시 모바일 게임 붐에도 불구하고 PC 온라인 게임 개발에 매진해 4년 만에 검은사막을 출시했다.
검은사막은 모바일과 콘솔 등 플랫폼 다변화도 성공했다. 현재 150여개국 약 4000만명이 즐기는 글로벌 대표 게임 IP로 성장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거뒀으며 2019년 12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2019년 Xbox와 PS4로 출시해 ‘크로스 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이며 글로벌 전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검은사막 IP의 현재 해외 매출 비중은 74%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북미ㆍ유럽 지역 40%, 대만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34%, 한국 26% 차지하고 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펄어비스는 모든 플랫폼에서 성공한 몇 안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우리가 이룬 성과에 대해 함께한 동료들과 게임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다”며 “남들이 상상하지 못한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모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