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다음 달 2일까지 전국 점포(14일 공단권 122개 점포, 16일부터 전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실시하고, 지난해 추석(1200여 종)보다 17% 확대한 1400여 종 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홈플러스는 KF-94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된 위생용품 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등 건강 관련 상품군을 대폭 강화한다.
특히 홈플러스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가족과 지인 방문을 자제하는 고객들이 ‘손편지’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16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 고객서비스센터에 편지지와 봉투를 비치해 ‘비대면 명절’의 아쉬움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14대 행사카드(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신한/국민/삼성/현대/BC/NH농협/씨티/우리/전북은행/광주은행/하나/홈플러스스페셜신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는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 상품권도 제공하는 등 고객 혜택을 높인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무료배송되며, 온라인몰 주문 시에는 당일배송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할인가 기준 표기) △명절 수요가 가장 큰 한우와 개인 화로를 세트로 구성한 ‘Black Edition No.9 1++등급 한우구이 냉장세트’(1++등심 0.4kg*2, 안심 0.4kg, 채끝 0.4kg, 화로구이세트, 45만6000원) △새끼를 한 번도 낳지 않은 암소를 엄선한 ‘White Edition 1등급 미경산암소 한우구이 냉장세트’(1등급 등심 0.4kg*2, 채끝 0.4kg*2, 29만6000원) 등 프리미엄 세트를 비롯해 △’농협안심한우 실속 정육 냉장세트’(1등급 이상 국거리 1kg, 한우곰탕 2팩, 8만 원) △’LA식 꽃갈비 냉동세트’(미국산, 10만 원)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13~15입, 5만9000원) △’명품 하우스 나주배세트’(7~10입, 8만4000원) 등을 선보인다.
수산에선 친환경 소비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대형마트 처음으로 ‘지속 가능한 어업과 친환경 수산물 국제인증’인 MSC∙ASC 인증 상품을 선보인다. △ASC 인증 ’노르웨이 피오르드 생연어 세트’(뱃살 300g, 등살 300g, 꼬리살 300g, 6만9900원) △MSC 인증 황다랑어가 들어 있는 ‘동원 참치선물세트’(MSC 인증 황다랑어속살 240g*2, 참다랑어뱃살240g, 참다랑어속살240g, 12만800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ASC 인증 기장미역 다시마세트’(ASC인증 기장미역 150g, 기장다시마150g, 1만9530원) 등을 마련했다.
두 가지 이상 품목을 담아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는 혼합세트로는 △‘샤르츠콰트로 혼합세트’(사과 2, 황금배 2, 애플망고 2, 샤인머스캣 2, 8만9000원) △’견과품은 흑화고 혼합세트’(흑화고 100g*2, 표고채 40g*2, 호두 120g*3, 아몬드 200g*2, 4만9900원) △’해동찬가 멸치&거금도미역 선물세트’(볶음용 120g, 볶음조림용 100g, 조림용 100g, 국물용멸치 100g, 거금도미역 30g*3, 3만9900원) 등이 준비돼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증한 홈카페∙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차ㆍ주류 세트도 한층 강화했다. △’100 파이퍼스 700ml+200ml 세트’(1만8000원) △’앱솔루트 어피치375ml+앱솔루트 라즈베리375ml+잔2입’(3만4900원) △’바카디 모히토700ml’(바카디모히토700ml, 토닉워터250ml, 잔1, 2만6900원) 등 가성비 높은 주류 세트를 비롯해 △녹차원 활력세트(홍삼헛개, 석류콜라겐, 사과생강, 베리오미자, 도라지생강차, 검은콩참깨차, 2만9900원) △동서식품 맥심카누커피세트 3호(카누미니다크 10T*3, 카누미니마일드 10T*5, 아이슬랜드 스탠컵 1, 1만7700원) △맥심커피세트 22호(모카골드 230T, 2만6000원) 등을 단독 기획했다.
명절 기간 김영란법 농축수산 선물 상한액이 일시 상향 조정됨에 따라 10만 원대 정육, 수산 세트 수요도 늘 것으로 보고 △농협안심한우 1등급 정육 냉동세트(1등급 국거리0.8kg, 불고기0.8kg, 산적0.8kg, 14만4000원) △신선한 제주산 선어를 HACCP 인증 공장서 손질한 ‘명품 제주갈치세트’(갈치 280g*6팩, 총6미, 17만9000원, 1+1) △봄에 잡은 참조기를 천일염으로 섶간해 감칠맛이 뛰어난 ‘봄에 잡은 참굴비 세트 1호’(이력추적 참굴비 1.2kg/10미, 20만 원) 등 54종 프리미엄 세트도 내놨다.
크게 늘어난 건강, 위생 관련 수요를 위해서는 크릴오일 캡슐, 홍삼, 유산균, 단독 기획 정관장 세트 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또, 명절 처음으로 KF-94 마스크, 핸드워시, 손소독제로 구성된 ‘애경 랩신선물세트 고급형’(4만9900원, 5+1)을 마련하는 등 건강 관련 상품도 강화했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 총괄이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발목을 잡힌 귀성객들이 다양한 구색의 선물과 서비스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안정은 물론 어려움을 겪는 신선 농가와 중소 협력회사 지원을 위해 명절 기간 지속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