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운항 시스템으로 고객 만족 높일 것"
티웨이항공은 업무 시스템 편의성을 확대한 모바일 앱 개발 프로젝트의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업무 시스템은 '스마트 시스템’으로 이름이 붙여졌다.
시스템으로 티웨이항공은 기존의 PC 및 모바일 웹으로 접속해 사용하던 운항관리 업무를 휴대폰 및 태블릿 PC에 설치된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스템은 다양한 운항 관련 정보를 제공해 운항, 객실 승무원들이 비행 업무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비행계획서의 변동 사항이 있을 때 실시간 푸시(PUSH) 알림을 보내 조종사가 변경된 운항 정보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최종 업데이트된 내역은 비행 중 오프라인에서도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 승무원들의 업무용 그룹웨어인 크루포털(Crew Potal)에서 비행스케줄을 스마트폰 캘린더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연료의 잔여량과 탑재된 물 용량 등록 기능을 추가해 업무 효율성도 높였다.
운항승무원들의 비행 교범, 공항 정보 등의 서류를 전자 문서화한 전자비행정보 EFB 매뉴얼에 대한 오프라인 조회도 가능해졌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스마트 시스템 개발과 더불어 최근 TMDS 시스템을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해 온라인 교육, 승무원 자격관리, 평가관리, 전자평가서 등의 종합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을 이용한 보다 완벽한 안전운항 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통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항공사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