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주먹밥’이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제공=CJ제일제당)
'비비고 주먹밥'은 CJ제일제당이 지난해 12월 테스트 마케팅 차원에서 일부 유통 경로에만 선보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4월 정식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주먹밥의 인기 비결로 R&D 기술력을 꼽는다.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비비고 주먹밥의 부서짐 방지를 위한 '밥 결착 기술', '표면 열처리 기술' 등을 적용해 식감과 품질을 끌어올렸다. CJ제일제당 측은 개인의 시간과 노력을 최대한 아끼려는 '가시비' 트렌드에 맞춘 조리 편의성도 인기 비결 중 한 가지라고 설명했다. 비비고 주먹밥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굽거나 데우는 것 외 별다른 조리과정이 필요 없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비비고 주먹밥 버터장조림'을 선보인 것처럼, 향후 비비고 주먹밥의 제품군을 확장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