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기업 크린랲이 네이버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최초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크린랲은 18일 오후 9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네이버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를 통해 하이퍼맥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개그맨 전환규가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하이퍼맥스 건전지를 최대 40% 할인된 특가 세트로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가능한 특가 상품은 하이퍼맥스 건전지(10개입) 4세트로 구성됐다.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9900원에 만날 수 있다.
하이퍼맥스는 100% 국내 자체 개발 및 생산으로 가성비는 물론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하는 건전지다. 어린이 소비자 취향에 맞춰 엉이(부엉이), 구리(개구리), 판다(팬더) 등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을 입혔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 및 홈스쿨링 용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출시 한 달 만 3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특별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방송 중 첫 번째로 구매한 고객 단 한 명에게 하이퍼맥스 건전지(10개입) 4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모든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크리멜로 물티슈’,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 ‘크린장갑’ 등의 생활용품 세트를 제공한다.
또 라이브 방송에 참여만 해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미미월드와 손잡고 방송 중 댓글로 활발하게 소통하는 고객들에게 장난감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총 15명을 추첨해 미미월드의 '라푼젤미미 공주파마', '배틀X건', '나랑함께 걷는 공주말티' 장난감을 선물할 예정이다.
크린랲 관계자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유통채널 확대 및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에 진출하게 됐다”며, “이번 라이브 방송은 집콕으로 인기가 높아진 국산 건전지를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