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오픈…원스톱 서비스 제공

입력 2020-10-18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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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를 열고 휴대폰 분실시 필요한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SK텔레콤은 19일부터 휴대폰 분실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맞춤 상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SKT에 따르면 2019년 고객센터에 접수된 휴대폰 분실 상담은 약 40만 건이다. 이 중 휴대폰을 되찾지 못한 고객 비중은 약 절반에 이른다.

또 기존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은 고객센터에 분실 접수를 한 후 분실폰 찾기 서비스, 휴대폰 분실 보험 처리, 임대폰 신청, 기기변경 등 후속 업무를 직접 처리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특히, 5G 시대 휴대폰 가격 수준이 지속 상승하는 추세에서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의 부담 또한 커졌다.

SKT는 이러한 고객 부담과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휴대폰 분실이라는 급박한 상황에서도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위해 ‘T분실케어센터’를 연다. ‘T분실케어센터’는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에게 필수적인 ‘휴대폰 찾기 안내’ 및 ‘임대폰 대여’, ‘기기변경’까지 전문 상담원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실고객 전담 고객센터다. 고객이 SKT 고객센터로 휴대폰 분실 신고를 접수하면, 하루 뒤 ‘T분실케어센터’ 전문 상담원이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 필요한 조치를 안내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업무를 제공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고객이 임대폰 서비스를 원하면 임대폰 접수 및 택배 수령 방법을, 기기변경을 원할 때 중고폰 또는 신규 휴대폰 기기변경 절차를 안내하고 필요한 업무까지 전담해 처리해준다. ‘T분실케어센터’의 고객 케어는 고객 불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된다. 분실 고객이 임대폰을 사용하다가 새로운 휴대폰으로 기기 변경을 원하면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과 요금제를 고려해 적절한 모델을 추천해주고, 개통과 관련한 업무 및 배송 처리까지 도와준다.

SKT는 분실 고객의 차별화된 경험 혁신을 위해 △분실폰 찾기 단계별 솔루션 제안 △임대폰 비대면 신청 △중고폰 7일 무료 체험 서비스 등 ‘분실고객 지키미’ 전용 서비스도 추가로 마련했다. 중고폰 7일 무료체험 서비스는 12월부터 제공한다.

SKT는 ‘T분실케어센터’ 구축을 통해 휴대폰 분실 상황에서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혁신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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