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기사 사망 사과…“깊은 책임 통감…과로방지 개선책 마련할 것”

입력 2020-10-20 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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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 원인 조사에도 적극 협조…필요한 조치 성심껏 취할 것”

㈜한진이 택배기사 사망에 대해 깊은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20일 밝혔다.

㈜한진은 이날 사과문을 통해 “한진택배 신정릉대리점 소속 택배기사님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깊은 책임을 통감하며 삼가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애도의 마음을 전하며, 국민 여러분께도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진은 “최근 코로나 사태로 택배 물량 급증에 따른 택배기사분들의 업무 과중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물량제한, 터미널 근무환경 개선 등 근로조건 개선에 최우선의 역점을 두고 적극적으로 실행하여 다시는 이와 같은 불행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조속한 시일 내에 택배기사분들의 과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개선책을 마련할 것이며, 택배기사님의 사망 원인에 대한 조사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성심껏 취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전날 택배 노동자 과로사 대책위원회는 한진택배 동대문지사 신정릉대리점에서 근무했던 김 모(36) 씨가 이달 12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며 과로사 가능성을 제기했다.

대책위에 따르면 김 씨는 숨지기 4일 전인 이달 8일 새벽 4시 28분 동료에게 ‘집에 가면 5시인데 밥 먹고 씻고 바로 터미널 가면 한숨도 못 자고 또 물건정리(분류작업)를 해야 한다. 너무 힘들다’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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