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지난 3분기 매출 6조7376억 원, 영업이익 1644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은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온라인수업 정착에 따른 IT 제품군의 출하 확대가 지속되고, 모바일 부문의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공급 확대, 글로벌 TV 판매 호조 및 광저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신공장의 본격 양산 등의 요인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27%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 사업부문에서의 고른 실적개선으로 1644억 원을 기록해 7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111억 원, EBITDA(감가상각 전 영업이익)는 1조2884억 원(EBITDA 이익률 19%)이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IT부문의 출하 확대가 지속했고, 모바일용 POLED에서도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생산이 확대되며 의미 있는 손익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TV 부문에서는 광저우 OLED 신공장의 본격 양산과 대형 LCD 수급 상황 호전에 따른 탄력적인 대응으로 적자폭이 크게 축소될 수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부문별 매출 비중은 2분기에 이어 IT 패널이 43%로 가장 높았고 TV 비중은 전 분기 대비 5% 상승한 28%, 모바일 및 기타 매출 비중은 4% 증가한 29%를 차지했다.
3분기 주요 재무지표는 부채비율 192%, 유동비율 97%, 순차입금비율은 90%였다. 대규모 설비투자가 실행된 2017년 이후 지속 증가해왔던 차입금이 3분기 처음으로 3100억 원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