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가 11월 데뷔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전 1시 에스파의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에스파의 로고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는데요. 그룹명 에스파는 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ae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어단어 aspect를 결합한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한편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가 2014년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내놓는 걸그룹입니다.
'라이언 킹' 이동국이 23년 만에 그라운드를 떠납니다. 이동국은 자신의 SNS에 동영상과 글을 게시하며 이같이 밝혔는데요. 이동국은 "아쉬움과 고마움이 함께 했던 올 시즌을 끝으로…저는 제 인생의 모든 것을 쏟았던 그라운드를 떠나기로 했습니다"라고 아쉬운 심경을 전했습니다. 한편 이동국은 1998년 포항 스털러스에서 프로 무대를 밟고 K리그 통산 547경기에 출전해 228골 77도움으로 K리그 역대 최다골을 기록했습니다. 대표팀에선 프로 첫해인 1998년 국가대표에 발탁돼 1998년과 2010년 FIFA 월드컵에 출전했고 A매치 105회(역대 10회) 출전해 33골(역대 공동 4위)을 기록했습니다. 이동국은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은퇴 가지회견을 갖고 K리그 최종전인 11월 1일 선수로서 마지막 경기를 뛸 예정입니다.
배우 박서준과 최우식이 나란히 tvN 예능 '윤식당' 세 번째 시리즈에 출연합니다. 26일 오전 '윤식당' 제작진 관계자는 연예매체 YTN star에 "박서준과 최우식에게 윤식당3 출연을 제안했으며 이들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상황"이라며 "현재 촬영 일정은 조율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윤식당은 나영석PD의 작품으로 출연진이 메뉴 선정부터 장보기, 요리, 손님 접대 등을 하며 한식당을 운영하는 내용을 그린 프로그램입니다.
걸그룹 레인보우의 멤버 지숙과 프로그래머 이두희가 31일 결혼합니다. 지숙의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26일 "지숙 씨가 31일 모처에서 결혼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어 "코로나19로 구체적인 사항은 비공개로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지숙과 이두희는 지난달 29일 방송된 MBC예능 '부러우면 지는 거다'에서 깜짝 결혼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가수 유승준의 입국문제에 대해 외교부는 비자발급을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강경화 장관은 26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스티뷰 유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가 계속돼야 한다고 생각하느냐"라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는데요. 강경화 장관은 "정부가 관련 규정을 검토한 후 다시 비자발급을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