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퀘이커 오트그래놀라’의 동남아 누적 수출량이 20만 봉을 넘겼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2018년부터 글로벌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를 국내에 들여와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11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국내 입맛에 맞춰 롯데제과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국형 퀘이커’다. 롯데제과는 이중 ‘퀘이커 오트그래놀라’ 2종(크랜베리아몬드, 골든넛츠)을 통해 동남아의 수출 판로를 열고 홍콩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제과는 홍콩에 작년 8월부터 수출을 시작해 약 1년 동안 약 20만 봉의 누적 판매량을 올렸다. 펩시코 홍콩 법인은 한국어가 그대로 노출되는 ‘퀘이커’ 광고를 제작, 홍콩 현지 SNS에 해당 ‘퀘이커’ 광고를 게재하며 ‘한국형 퀘이커’를 적극 홍보 중이다. 이달 중순부터 태국에도 ‘퀘이커 오트그래놀라’를 수출, 1만 봉의 초도 물량을 판매했다. 추후 수출 물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롯데제과 측은 전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넛츠앤베리’ 등 새로운 그래놀라 제품을 수출 품목에 추가해 제품군을 확대했다. 향후 롯데제과는 해당 수출 제품이 ‘한국형 퀘이커’인 점을 더욱 강조해 홍보를 지속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 루트를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