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재료대비 4배 빠른 출력… 최고 수준 정확도 유지하면서 부품 품질 개선
▲폼랩 3D프린터로 제작한 치아교정기 (사진제공=폼랩)
리지드 10K 레진은 폼랩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딱딱한 재료로, 이전보다 강도가 세고 열내성 및 내화학성이 높은 재료를 원하는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 고객의 요구를 충족한다.
신형 드래프트 레진은 기존 레진 재료에 비해 최대 4배 빠르게 출력이 가능하며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부품 품질을 개선한다. 새로운 구성으로 표면 마감 및 후처리 작업이 줄어들고 회색 컬러도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신형 드래프트 레진은 제조, 엔지니어링 및 제품 디자인 외에 덴탈 및 치과교정 부문에도 중요하다.
이 드래프트 레진으로 투명 교정기 및 보정 장치 모델을 자체적으로 20분 내에 출력할 수 있어 치과 치료실에서 바로 제공하거나 하루 안에 배송할 수 있다.
치과기공소에서는 신형 드래프트 레진으로 처리량과 효율을 높일 수 있어 폼 3BL로 하루 95개 이상의 모델을 생산할 수 있다.
신형 드래프트 레진과 리지드 10K 레진은 신속한 초기 디자인부터 고성능 부품 제작에 이르는 제품 개발의 자연스런 진행 과정을 상호 보완한다.
맥스 로보브스키 폼랩 공동 창업자 겸 CEO는 “광경화성수지 적층 조형 방식 3D 프린터의 가장 뛰어난 강점 중 하나는 프린팅 재료가 다양하다는 사실”이라며 “폼랩의 광범위한 레진 포트폴리오를 통해 사용자는 수술용 도구, 치과 교정기부터 다양한 공구 및 지그 같은 보조용 설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