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공무원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공단기(공단기)’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국어이선재, 영어 이동기, 한국사문동균 등 과목별1타 강사와 함께한 라이브방송(라방)이 공무원 수험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3연타 흥행에 성공했다.
5일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1타 강사들이 3일간 연달아 출연한 이번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참여 댓글 수가 3만 건에 육박하며 공무원 수험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지닌 공단기 소속 1타 강사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국어 이선재 강사는 기존 라이브 방송 평균 접속자 수의 4배가 넘는 최대 접속자를 끌어 모았고, 영어 이동기, 한국사 문동균 강사도 2배 이상의 최대 접속자 수를 달성하며 기존 최고치를 경신했다.
그간 강사들의 라이브 방송이 시험 대비용 특강이나 해설 강의 위주로 진행되어 왔던 것과 달리 공단기는공시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기획해 강사와 학생들이 실시간으로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과목별 학습 상담은 물론 수험생활과 관련된 고민과 궁금증을 주제로,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질의 및 실시간 댓글을 통한 다양한 질문들에 강사들이 답하며 학생들에게 힘을 북돋워주고 특별한 교감을 나눴다.
공단기 관계자는 “수험생활에 지쳐 있는 공시생들이1타 강사와소통하고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라이브 방송에 보내준 관심과 뜨거운 반응에 감사와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의 목소리 하나하나 진정성 있게 귀 기울이고, 오직 공단기에서만 모실 수 있는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수험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기는 ‘합격자 10명 중 8명이 공단기 수강생(2019년 4월국가직 9급 최종 합격자 중 공단기수강내역이 있고, 수험번호를 인증한 합격자의 16개 직렬 평균 합격률 기준)’이라는 기록을 비롯해 공무원 학원 선호도 1위(2020 한국대학신문 공무원 학원 부문) 및 공무원 수험서 베스트셀러 1위등 압도적인 기록을 보유하며 수험생들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