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빅데이터와 AI 활용해 중소상공인의 디지털마케팅을 돕는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직원들이 KT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중소상공인의 디지털마케팅을 돕는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케팅코치는 네이버 검색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지만 높은 비용과 복잡한 방법 등으로 어려움을 느꼈던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를 위한 서비스다. 마케팅코치에서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네이버 검색 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 있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AI 추천 엔진이 이용자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도와준다. 또 광고 성과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 광고 성과를 한눈에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한 효율적인 광고 운영도 가능하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 상무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 광고와 SNS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은 높은 비용과 관리의 어려움으로 중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KT의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마케팅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마케팅을 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