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 UI 구현
▲금호석유화학 휴그린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건자재 브랜드 휴그린(Hugreen)의 홈페이지가 10일 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화학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로 이뤄진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행사다.
3월 휴그린은 '금호석유화학이 만든 창ㆍ작품'을 주제로 한 TV 광고를 선보이며 마케팅 콘텐츠 강화 차원에서 홈페이지를 재단장했다.
5개의 대표 메뉴를 풀다운 방식으로 제공해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풀다운 방식이란 마우스 버튼을 대면 메뉴 바를 따라 옵션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제품 페이지에 휴그린 창호를 적용한 인테리어 이미지를 새롭게 배치해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3D로 만든 시뮬레이션 영상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휴그린의 홈페이지 새 단장은 사용자 중심 기능 개편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휴그린 창호에 대한 철학과 정보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홈페이지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