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대상 컨설팅, 제휴, 투자 연계 제공 프로그램 공동 운영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15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물류ㆍ유통ㆍ모빌리티 관련 콘텐츠 플랫폼 업체 비욘드엑스(BeyondX)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한진)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15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물류ㆍ유통ㆍ모빌리티 관련 콘텐츠 플랫폼 업체 비욘드엑스(BeyondX)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진 사업총괄부 및 마케팅총괄부 담당 김현우 상무와 비욘드엑스 김철민 대표가 참석했다.
㈜한진과 손을 잡은 비욘드엑스는 스타트업 및 물류ㆍ유통산업 관련 행사를 다수 개최해왔으며 해당 산업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온라인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다.
특히 물류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굴, 맞춤형 컨설팅, 기업 간 서비스 제휴 등을 제공하는 'Xbooster 프로그램' 운영하며 물류ㆍ유통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 스타트업을 발굴ㆍ육성하고 관련 분야의 네트워크를 확대한다.
또 물류ㆍ유통ㆍ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위해 국내외 관련 회의 및 세미나를 월 2회 개최해 스타트업의 네트워크 강화 활동을 지원한다.
양사는 비욘드엑스의 Xbooster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한진의 CSV(공유가치창출) 및 신사업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개설의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콘퍼런스, 세미나 기반 스타트업 데모데이, IR 등 관련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