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
농심은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종의 연간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심 측은 깡 열풍에 최근 출시된 옥수수깡의 활약이 더해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1등 공신은 대표제품 ‘새우깡’ 이다. 스낵시장에서 깡 열풍을 일으킨 새우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 성장해 이달 초까지 매출 810억 원을 달성했다.
농심은 지난 5월 가수 비로부터 시작된 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이 밈의 대상으로 등극하자 비를 광고 모델로 섭외하며 인기에 불을 지폈다. 이후 인기는 다른 깡스낵으로 번져 지난 7월 깡스낵 4종의 한 달 매출액이 최초로 100억 원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감자깡은 전년 대비 20%, 고구마깡은 39%, 양파깡은 70%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지난 10월 출시된 신제품 옥수수깡도 힘을 보태고 있다. 옥수수깡은 출시 40일 만에 200만 봉이 넘게 팔려나갔다. 이에 농심은 기존 스낵 생산설비 중 한 개를 옥수수깡 전용으로 완전가동하며 생산량을 60% 이상 늘리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오랜 기간 농심을 대표해왔던 장수 스낵 제품들이 다시금 큰 사랑을 받고 있음에 감사하다”라면서 "반짝 이슈로 끝나지 않도록 젊은 감각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