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위즈, KBS 미디어와 손잡고 OTT 숏폼 제작

입력 2020-12-16 15:1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문보혀(왼쪽)KBS미디어 사장과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스토리위즈)

KT 자회사이자 콘텐츠 전문 기업 스토리위즈가 KBS미디어와 숏폼(short-form) 영상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16일 맺었다.

숏폼 콘텐츠란 회당 10분에서 20분 내외로 구성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트렌드가 영상 콘텐츠에 반영된 것으로 최근 콘텐츠 시장의 대세로 떠올랐다.

웹소설, 웹툰 원천 IP 및 영상화 기획 개발 역량을 보유한 스토리위즈는 KBS미디어와 모바일 OTT에 최적화된 숏폼 콘텐츠를 공동 기획 및 제작할 예정이다. 콘텐츠는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는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인기 웹소설은 숏폼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IP”라며 “KBS미디어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어울리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스토리위즈는 올해 2월 KT 웹소설 사업 분야를 분사해 설립한 웹소설·웹툰 기반의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