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상담과 은행 업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태블릿 영업점 ‘스탭(STAB)’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탭은 올해 설립된 신한은행의 ‘디지털전환(DT) 추진단’ 핵심사업으로 개인과 개인 사업자 고객이 태블릿으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태블릿 영업점이다.
고객은 스탭을 통해 대출•예금 신규와 제신고, 개인형 퇴직연금(IRP) 상담 및 신규, 단체 급여계좌 신규 개설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스탭에 화상 상담 기능도 추가했다.
이는 2015년 신한은행이 태블릿 브랜치를 도입한 이후 급변하는 금융 환경과 영업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은행과 고객을 언제 어디서든 연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다.
지난달 스탭과 신한 쏠을 이용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간편 실명확인 서비스’가 금융위원회의 금융 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신분증 없이 쏠 인증만으로 스탭 이용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탭으로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향상하고 영업점 대기 시간과 업무 처리 시간을 줄였다”며 “진정한 고객 중심의 은행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